이번엔 떨어지는 네모로부터 동그라미(풍선)을 지켜 오래 살아남는 게임을 만들어 봤다. 만드는 과정에서 전날에 배웠던 것들을 복습하는 동시에 새로운 개념들까지 배울수 있었다! 이 풍선 지키는 게임은 지금 모바일 게임 시장에 이미 잘 팔린 전례가 있다. 이걸 토대로 잘 발전시켜 나가면 비슷한 아류작으로라도 출시할수 있을것같다. 1. 기본 씬 구성 전날에 했던것처럼 레이아웃을 편하게 바꿔준후 간단히 2d 스프라이트들로 씬을 구성했다.이번 시간에는 UI까지 한번에 미리 만들어줬다. 2. 풍선/마우스 : 풍선 애니메이션 역시 이전에 했던것처럼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는데, 이번엔 두가지 스프라이트를 가져온게 아니라 단순히 색깔이 변하는 정도로 했다. 스프라이트의 색과 사이즈 등의 수치도 애니메이션으로 활용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