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3d로 들어간다
근데 요즘 til 작성이 매우 힘들어졌다.. 전만큼 의욕이 넘치지 않는걸까..
스카이박스 만들기
3d 환경에서 하늘을 구현하기 위해 '스카이박스'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본인은 알던 내용이니 빠르게 방법론으로 넘거가겠다.
이렇게 '메테리얼'을 만들어주고 기본 셰이더인 Standard대신에 Skybox를 선택해주면 된다.
(그러면 4가지 선택지가 더 생기는데 이번 강의에선 Procedural을 사용했다.)
이제 이 스카이박스를 프로젝트에 적용해줘야 하는데 방법은 :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으로 Lighting 설정창을 열고 Environment에 Skybox Material으로 설정되어있던 기본값 대신에 만들어준 메테리얼을 박아주면 끝.
Sky Tint와 Ground에서 색을 조정해원하는 하늘 색을 설정해줄수 있다. 나는 환절기 노을같은 색으로 만들었다.
플레이어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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