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강의의 마무리 그리고 본캠프 들어가서 시작할 미니 프로젝트에 앞서 이전 강의들을 참고해서 만들수있는 작은 게임을 알아보기로 했다.
이런 소규모의, 간단한 게임들을 하이퍼캐주얼 게임이라고 하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엔 이런 게임들을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들도 많이 있다. 게임들을 내 기준으로 특징을 분류해가며 흥미가 가는 게임들을 조사해봤다.
기록갱신형 게임 (일명 콤보형 게임) :
이런 게임들은 간단한 조작 환경에서 오래 살아남아 높은 점수를 유지하는 게임들이다, 하나의 실수로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오히려 정확하게 조작할수록 더 오래 살아남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게임들은 실수를 하지않고 점수를 꾸준히 올려 갱신하는게 주 재미이고, 조작성도 두개의 버튼이라 쉽게 만들수 있을것같다.
그리고 타이밍이 생명인 Stack같은 경우는 만들기 조금 복잡하지만 훌륭한 게임성을 가졌다고 생각한다.
방치형 게임
매우 단순한 리소스로 특유의 감성을 자극하면 이런 방치형 게임도 충분히 만들수 있을것 같다.
병합형 게임
원소를 조합해서 세상 만물을 만들어보는 게임. 별거 아니지만 시간이 잘가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런 게임 역시 해볼수 있겠다
하지만 게임들을 전부 찾아보고 조사하면서 결국 지금 강의들을 보고 해볼수 있는건 기록갱신형 게임이고, 최근 유행한 서바이벌류 게임과 조합해서 아이디어가 나왔다.
Unity 내에서 기본적으로 만들수 있는 도형들을 이용해서 간단한 뱀서류 서바이벌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이하는 숙제로 재출한 짧은 기획서(?) 이다.
게임 이름 : Geometry Survivor
간단한 설명 : 주인공인 원(Circle)이 몰려오는 여러 기하학 도형으로부터 작은 원형 총알을 쏴 살아남는 게임이다.
플레이 순서
1.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 플레이 시작, 2d 평면 시점으로 시작한다.
2. 오른쪽 화면을 눌러 움직이고 왼쪽 화면을 눌러 총알을 쏠수 있다.
3. 사방에서 랜덤으로 적인 도형들이 등장, 등장하는 평면 도형들은 총알에 맞을수록 더 적은 각도가 있는 도형으로 변하고, 삼각형 이하로는 파괴된다.
4. 시작인 1레벨에선 삼각형만 등장하고, 한 레벨은 30초간 지속된다.
5. 30초가 지나 레벨이 끝나면 다음 레벨로 넘어가고, 레벨이 넘어가면 다음 도형이 등장할 확률이 생긴다 ( 사각형 ~)
게임내 구현할 메카닉
-조작 기능 : 게임 내에서 변동이 가능해야 함
-레벨별로 사방에서 출현하는 도형
-총알에 맞을때마다 다운그레이드되는 도형
-슈팅게임에 하나씩 존재하는 폭탄(팽창하는 원)기능
-레벨과 시간 기능
-처치한 도형만큼의 점수 반영과 최고 점수 및 레벨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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