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C#

24-09-22 C# 프로그래밍 기초 02.7

몰록 2024. 9. 22. 19:08

오늘은 남은 강의를 마저 들으며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강의 들은 내용)

더보기

1) 인터페이스와 열거형

{

 

인터페이스 ( Interface )

{

 

인터페이스란, 클래스가 구현해야하는 맴버들을 정의하는 것이라 한다.

즉 인터페이스가 클래스의 일종인것은 아니고, 클래스의 제약 조건을 명시하는 것이다.   

 

예시 1 : 이동 구현

 

 

이렇게 interface와 그 맴버를 선언하고

 

 

후에 클래스를 선언해  클래스에 인터페이스를 달아줘 제약을 걸어주게되면 빨간줄이 뜬다 ; 인터페이스 맴버를 구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게 클래스를 선언할때 클래스의 구성 요소를 인터페이스가 결정하는 방식이 되어, 클래스를 하나하나 선언할 필요 없이 인터페이스를 수정하고 적용시키는 방식으로 용이하게 작업할수 있게되는 것으로 이해했다.

 

 

 

메인에서 불러와 실행시킬땐 이런식으로 간단히 만들어둔 인터페이스를 참조시키는것으로 통일시킬수 있게된다.

 

}

}

 

//..... 강의는 여기까지 들었고, 괴제 제출까지 얼마 안남아서 택스트형 RPG를 조금 구현해봤다

 

캐릭터 클래스

캐릭터 클래스를 만들어 필요한 수치들을 선언하고 아직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한 get set문을 사용했다

캐릭터 클래스 내의 생성자

생성자를 만들어주고 매개 변수를 설정, 그리고 종족과 클래스 선택에 따라 스탯을 변동시키는 메소드를 호출했는데,, 그 메소드는 다음과 같다

 

캐릭터 클래스 내의 메소드 : 능력치 변동

종족의 기본 스탯을 먼저 불러와 설정하고 그 뒤에 클래스를 선택해 스탯이 더해지도록 했다

 

캐릭터 클래스 내의 메소드 : 스탯을 확인할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잘 적용되는지 확인할수 있도록 스탯을 출력시키도록 했다.

 

Main 에서의 진행

그리고 Main에서 캐릭터 생성을 구현해보았다, 1~5,6 의 숫자를 입력하면 적용 되도록 구현했다.

 

 

그리고 캐릭터를 생성시켜줬다.

 

콘솔

입력값에 따라 능력치가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