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Unity

24-11-19 Unity 심화 팀과제

몰록 2024. 11. 19. 20:59

 

오늘최대업적

 

버튼

버튼 위에 올라간 물체의 Rigidbody의 Mass값을 가져와 특정 Mass 이상이 되면( 특정 무게 이상 ) 버튼이 내려가고,

버튼이 내려가게되면 버튼 아래쪽에 있는 콜라이터가 내려오는 버튼과 맞아 연결된 기능이 작동하게 된다.

 

 

버튼 위에 올라간 물건의 무게를 판단하는것을 Update에서 하게 되었는데 Update를 대신할수 있도록 Coroutine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겠다.

 

 

깨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쓰기로한 에셋중에 적당한 매쉬가 있어서 사용하였다

몇몇 플랫포머 게임은 위에서 아래로 닿을때만 데미지를 입고 옆으로 지나갈땐 문제가 없는데, 그것을 구현해보고자 했다.

 

 

찾아보니 콜라이더에 닿은 물체의 위치를 가져와 방향과 각도를 알아낼수 있었고, 위부분에 해당하는 각도에서만 피해가 발생하도록 하는데 성공했다.

 

 

비활성화

이 두가지 오브젝트를 연계해보았는데, 버튼을 눌렀을땐 까시가 내려가고 버튼이 때지면 다시 올라오도록 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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