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C#

24-08-13 TIL : C# 사전 문법 기초

몰록 2024. 8. 13. 17:28

코딩은 이전에 혼자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했을때 ai에게 물어봐가면서 했었으나 기초지식이 전무해서 막막하기만 했다..

 

근데 이번에 잘 짜여진 기초를 보면서 나름 지식을  쌓은것 같다

 

 

이전까지는 진짜 기초중 에 기초다 해서 지루하다 하면서도..

 

함수에 들어가기 시작하니까 재밌게 돌아가기 시작했다. 일단 자기소개부터.

그 유명한 void가 말그대로 허공에 함수를 만들어주는거였다니! 이렇게 함수에 이름을 붙여주고 기능을 붙여주면서 게임 개발이 시작되는거구나 싶었다

 

제시된 예제
게임같은 예제를 들어줘서 신나서 실습해봤다. 콘솔창 결과를 보니 자기소개 하자마자 때리는 꼴이 되었다.

 

이 예제를 보자마자 바로 요즘 즐겨했던 게임 던전 크롤이 생각나 거기서 쓰던 문구를 적어봤다.

 

근데 저렇게 +hp를 한뒤에 적은 말이 출력이 안되는 문제를 겪었다.

 

나름 따로 적어버려서 해결할수 있었지만 이렇게 되면 가독성이 떨어지는데..

어떻게든 이 문제를 짚고 넘어가고싶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아하!

 아하! 한줄에 "+" 가 들어가면다음에 들어갈것도 "+" 로 적어야하는구나!   ","를 쓴게 문제였다

 

문제를 해결한뒤에 신나서 더 심화과정으로 hp가 0이되어 죽어버리는 연출까지 더했다. 

 

그 다음은 공격에 대미지 변수를 주었는데..

이런 데미지가 체력을 초과해버리니까 죽는연출이 출력되지 않았다.. hp가 0을 건너 뛰어버렸기 때문이다

캐릭터가 몸에 구멍이 뚫린채로 날 쳐다보고 있을것 같았다..

 

 그건 이렇게 "==" 를 "<" 로 수정해서 hp가 0보다 내려가도 어쨌든 죽어버리도록 해줬다. 사소한 문제였지만 해결하면 기분이 좋았다. 편히 쉬렴 김찬!!

 

이건 무슨 오류지? 싶어서 찍었으나

 친절한 visual studio 덕분에 문제를 해결할수 있었다. 최상위 문은 네임스페이스 선언 앞에 와야 한다나. 어쨌든 서순이 문제라는 뜻이겠지 싶어서 수정하고 해결했다.

 

 

이렇게 예제를 게임으로 던져주니까 흥미도가 막 상승해버렸다. 나 소질 있는걸까? 내일은 달리기 코스를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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